마음만은 새내기

항상 초심을 잃지 않고 생활하겠습니다~!

생활 전반/학교 생활

컴소공 새내기 18학번의 학교 생활

동동매니저 2018. 11. 5. 18:00

안녕하세요~!

이번에도 오랜만에 글을 쓰게 되었어요 ^^


어느덧 고등학교 생활이 끝나고, 대학생이 되었네요......

(제가 원하는 대학교에 가려고 수능도 보았죠......)

고등학교 친구들도 많이 그립고요 ㅠ.ㅠ


제가 이번에 대학생이 되고 나서, C언어를 배우게 되었어요......

초등학교 때에도 접해본 언어이기에, 크게 어려움은 없었죠 ㅎㅎ

하지만, 중.고등학교 때에는, 크게 관심을 가지지 않다가,

이번에 새롭게 다시 배우는 마음으로 이 글을 쓰고 있죠 ^^

물론, 1학기에 이어서 2학기(현재)에도 배우고 있지만요......


또한, 이번 학기에는, C언어와 함께 '앱 인벤터'를 배우고 있는데요,

아시는 분들도 계시겠지만, '스크래치'와 비슷한 블록 코딩으로 안드로이드의 앱을 만드는 온라인 툴이에요 ㅎㅎ

작년까지 저의 친한 친구 중에서, 스크래치를 배우고 있는 친구도 있었고, 앱 인벤터를 배우고 있는 친구도 있었죠......

C언어 등 고급 언어를 주로 사용하는 저에게 블록 코딩은 어려울 것 같았지만, 오히려 어렵지만은 않았죠......

그런데!! 친구가 앱 인벤터로 작업 하는 것을 도와달라고 부탁했죠......

그래서!! 친구가 보내준 파일을 보고, 열심히 도와줬죠 ^^


그리고, 이번에 HTML과 CSS에 이어서 JavaScript를 배울 예정인데요,

(이 모든 것을 한 과목으로 묶으셨어요 ㅎㅎ)

여름 방학 때 학교에 가서, 미리 공부를 한 적이 있었죠......

저를 보신 교수님께서 방학에도 열심이라고 하시면서 칭찬도 해 주셨고요 ^^


1학기 때 보다 확실히 어려워졌구나...... 라는 것을 체감했어요 ㅠ.ㅠ

특히, 소프트웨어 기초 설계, 영어 등 개인적으로 집중이 되지 않는 과목도 있죠......

(참고로, 1학기 때 수학을 배웠는데, 첫 시간부터 삼각함수를...... ㄷㄷㄷ)

소프트웨어 기초 설계( = 소프트웨어 공학)에서는 혼자(또는 최대2인 1조)로 실습 및 과제를 하는 것이 있는데요,

저같은 경우에는, 중국에서 오신 형과 함께 하게 되었어요 ^^

그래도, 한국어는 하실 줄 아시니까요 ㅎㅎ

(수업 시간에 집중을 못해서...... 과제가 어렵게 느껴지나봐요 ㅠ.ㅠ)


또, 학과 내 학술 동아리에서 지원금이 나와서, '정보처리기능사' 자격증을 대비해서 공부하고 싶은 학생 중 제가 희망을 했는데요,

교재와 유튜브 영상을 병행하면서 열심히 공부해야겠다고 생각을 했죠 ^^

이보다 단계가 높은 '정보처리기사'도 있는데요, 여기에 '소프트웨어 공학'이 포함되어 있어요......

(기능사는 응시 자격 제한이 없지만, 기사의 경우, 아마도 4학년 때 응시해야 할 것 같아요 ㅠ.ㅠ)


마지막으로, 제가 대학생이 되었기에, 여유 시간이 많아졌어요 (게다가 기숙사 생활도 하고 있죠......)

글을 자주 올리고 싶지만, 상황에 따라서는, 늦을 수도 있으니, 너그러운 양해 부탁드릴게요 ㅠ.ㅠ

앞으로도 열심히 생활하면서 좋은 학점을 얻고 싶네요~! ^^

그럼 200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