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음만은 새내기

항상 초심을 잃지 않고 생활하겠습니다~!

생활 전반/학교 생활

학과 MT에서 64GB USB 얻었어요~! >_<

동동매니저 2019. 3. 30. 12:58

안녕하세요~! ^^

저희가 최근에 2박 3일로 학과 MT를 다녀왔는데요,

2일차 때 장기자랑 및 레크레이션 시간이 있었죠

퀴즈도 있었고, 게임도 있었는데요, 특히 상품도 걸려있었기에 승부욕(?)도 있었죠...

진행 도중, '목소리에 자신 있다'는 학생을 조 별로 1명씩 추천을 받았는데요,

여기에서 추천 받은 제가 무대 위로 올라갔어요...

(그 당시에는 종목을 몰랐죠...)

무대에 올라가서 알게된 종목... 바로 야 게임...

방법을 설명 드리자면, 일렬로 서서 하나의 방향으로 '야'를 외치면서, 공격을 해가는 게임인데요,

여기에서 목소리가 작거나 웃으면 탈락!!

(혹시나 모르시는 분들을 위해서 간단히 설명 드렸습니다.)

여기에서 제가 평정심을 갖고 게임에 임한 결과, 최종 1대 1 상황까지 갔죠...

(참고로, 1등 상품은 SONY 블루투스 스피커였습니다.)

문제는, 여기에서 승부가 나지 않아서, 가위바위보를 통해서 승부를 정했죠...

여기에서 제가 아쉽게 졌어요 ㅠ.ㅠ

그래도!! 최후의 2인까지 간 만큼, 저에게도 상품이 있었어요 ^^

바로, USB였는데요,

물론, 작년에 학과 전체로 32GB USB를 주셨고, 자주 사용중이었는데요,

이번에 얻은 것은 무려 64GB였죠... (ㄷㄷㄷ)

(게다가 여기에는 Android 5Pin도 붙어있습니다. 하지만 C-타입 변환 단자가 없다는 점 ㅠ.ㅠ)

그러면서 문득 떠오른 생각...

'64GB면 FAT32 지원이 되지 않을텐데...' 라는 생각이었죠...

혹시나 해서 노트북에 꽂아봤죠...

인식이 느렸지만, 파일 시스템이 FAT32로 잡혔어요...

(그래서 그랬는지 인식도 느렸나봐요...)

그래서!! 인터넷 검색을 한 결과!!

Windows에서는 32GB를 넘는 저장소에 대해 FAT32 포맷을 지원하지 않는다고 합니다.

그래서 NTFS 또는 exFAT 중 하나를 골라야 하는데요,

NTFS는 호환성이 떨어지고, Android 인식이 되지 않아서, 결국 exFAT로 포맷을 했어요...

그래도 제 공기계(갤럭시 A7 2016)에서도 인식이 되는 것으로 보아, 제가 지금 쓰고있는 갤럭시 노트 8에서도 인식이 잘 되리라 생각되요 ^^

(USB를 잘 보면 저희 학과가 써져있다는 점...)

감사히 사용하겠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