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음만은 새내기

항상 초심을 잃지 않고 생활하겠습니다~!

유용한 사이트

포켓몬 GO IV 계산기, Calcy IV

동동매니저 2017. 2. 25. 19:18

안녕하세요~!

제가 이번 달 초에, (2017.02.03.)

최근에 우리 나라에 출시가 되었고,

인기를 끌고 있는!!

'포켓몬 GO'를 시작했어요!!


처음에는 CP의 개념도 몰랐는데,

막상 글을 쓰려니 약간의 부담감이......

게임 내에서는 CP가 높을수록 강한 포켓몬이라고 하지만,

CP 뿐만 아니라, IV (개체값)과 스킬도 중요하다고 하네요......


이번에는 포켓몬의 IV를 측정하는 법을 소개하고자 하는데요,

대부분의 경우, 로그인만 하면 바로!! IV를 알려주는

'IV GO'를 소개하는데요,

이 방법은 구글 계정을 이용해서 서버에 직접 접속을 시도해서 그런지,

계정 정지에 대한 소문도 많았어요......

그래서 다른 앱을 찾아보다가,

'Calcy IV'를 찾게 되었어요

<다운로드>

이 앱을 실행 하고,

먼저 권한을 허용 해주신 후,

본인의 레벨을 입력해주세요!!

(저의 경우에는, 20을 입력 했어요)

그리고 START 클릭!!

START를 누르고, 가운데의 버튼을 누르면,

포켓몬 GO가 실행돼요!!


사용법은 의외로 간단해요!!

(여기에서는 테스트 삼아 샤미드로 해 보았어요)

포켓몬 상세 정보 화면에서,

화면 내 'IV'라고 적힌 빨간 버튼을 누르면,

가능한 IV의 퍼센트의 범위가 나와요

(설정에 따라 최대 CP와 강화 비용이 나올 수도 있어요)

(CP, HP, 레벨을 자동으로 인식해요!!)

단, 자동 인식이 안될 때도 있어요

그럴 때에는 수동으로 직접 입력을......


여기에서 빨간 버튼을 길~게 누르면......

X 버튼 바로 밑에 있는 버튼을 누루시면......

여기에서는 레벨에 따른 공격력, 방어력, HP와 CP를 예상해 볼 수 있어요

가운데의 'COMBINATIONS'를 누르시면......

가능한 IV의 경우의 수가 나오는데요,

여기에 '포켓몬 조사' 결과를 반영할 수 있어요!!

단, '포켓몬 조사'는 팀을 선택 해야만 오픈되는 기능이예요

포켓몬 정보 화면 오른쪽 아래 버튼을 누르고

'포켓몬을 조사한다'를 누르시면...

(참고 : 저는 빨간 팀을 골랐어요)

팀의 리더가 말을 하는데요,

여기에서 나온 말을 경우의 수에서 입력하면,

드디어!!

이 포켓몬의 IV(개체값)이 나왔어요!!

아쉽게도 90%에 살~짝 못미치지만......

그 전에!!

여기에서 화면 왼쪽을 오른쪽으로 밀면......

여기에서 팀을 입력 할 수 있어요!!

그리고 아까 빨간 버튼을 길게 눌러서 나온 여러 개의 버튼의 기능!!

시계처럼 생긴 버튼 : 측정 이력 (히스토리)

칼처럼 생긴 버튼 : 스킬 입력

뱃지처럼 생긴 버튼 : 포켓몬 조사 결과 입력

여기에서 RECORD 버튼을 누르고 포켓몬 조사를 하면......

자동으로 조사 결과가 입력돼요!!

입력 후 SAVE를 누르시면 끝!!


그리고, 이 앱에서는 진화에 따른 수치 예상도 가능해요!!


참고로, 포켓몬의 CP를 계산하는 식을 알아보았는데요,

얼추 비슷한것 같았어요

(CP의 제곱) X 100 = (공격력의 제곱) X (방어력) X (HP) (출처 : 나무위키)


포켓몬의 레벨이 낮아서(?)

IV의 경우의 수가 많은 경우 (또는 퍼센트 차이가 큰 경우)

저는 별로 안하는 방법이지만......

강화나 진화를 해 보시면 줄어들 수도 있겠다는 생각도 하겠죠......


IV가 높다는 것은!!

같은 포켓몬의 같은 레벨 대비

능력치가 높다는 뜻!! 

여러분들도 포켓몬의 IV를 계산 해 보고,

더 좋은 포켓몬을 찾아보세요!!


<다운로드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