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음만은 새내기

항상 초심을 잃지 않고 생활하겠습니다~!

자작 앱 소개

텍스트 변환기 '텍스트 코더'

동동매니저 2017. 1. 24. 14:51

안녕하세요~!

이번에 제가 앱을 또 하나 만들었어요~!

바로... 텍스트를 입력하면 Hex나 Base64 등으로 변환해주는

'텍스트 코더'를 만들었어요


<플레이 스토어 다운 받기>


제가 프로그래밍에 관심이 많아서,

특히 Hex나 Base64 등을 다루는 경우가 많아요

(저 뿐만이 아니겠죠??)


처음에는, 인터넷 변환 사이트를 사용을 했어요

그래서 '이 기능을 스마트폰 앱으로 만들면 어떨까?' 라는 생각으로

이 앱을 만들었어요


이제, 본격적으로 소개를 해 보도록 할게요

먼저, 이 앱을 실행하면,

(메인 UI가 너무 부담스러운가요??)


여기에서 지원되는 변환 형식은,

텍스트, Hex, ASCII, Base64가 있는데요,

여기에서 ASCII <-> Base64 간을 제외한

나머지의 경우, 서로 변환이 가능해요!!


여기에서 맨 위의 텍스트 > Hex를 누르시면,

변환 버튼이 없으셔서 당황하셨죠??

그 이유를 지금 말씀 드릴게요!!

이 앱의 기능 중 하나가,

'실시간 변환' 인데요,

값을 입력 하는 즉시 변환이 되기 때문에,

변환 버튼이 따로 없어요

<텍스트 to Hex>


<텍스트 to Base64>


게다가!!

이 앱에는, 부가기능으로

'진수 변환기'가 있어요

변환을 원하시는 텍스트(숫자)를 입력 후,

입출력 진수를 입력 하면,

결과가 바로 나와요!! (오류가 없다면요...)

(진수의 경우 2~36 사이의 정수를 입력 해주세요)


플레이 스토어에 게시한지 며칠 되지 않았고,

대부분 사용자들의 경우, 자주 사용되지 않을 수도 있지만,

저와 같이 프로그래밍(앱 개발 등...)에 관심이 많은 경우

소소한(?) 편리함이 있겠죠??


다음에도 다른 앱을 게시하면, 다시 찾아올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