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음만은 새내기

항상 초심을 잃지 않고 생활하겠습니다~!

프로그래밍/Baekjoon Online Judge

[백준] #26566 : Pizza

동동매니저 2023. 6. 4. 11:30

★ solved.ac 난이도 : B4

(작성 시점 기준)


{문제 본문 링크}

 

26566번: Pizza

There’s a pizza store which serves pizza in two sizes: either a pizza slice, with area A1 and price P1, or a circular pizza, with radius R1 and price P2. You want to maximize the amount of pizza you get per dollar. Should you pick the pizza slice or the

www.acmicpc.net


★ 문제 번역

면적이 A1이고 가격이 P1인 피자 조각과 반지름이 R1이고 가격이 P2인 원형 피자를 제공하는 피자 가게가 있습니다. 1달러당 받는 피자의 양을 최대화하려고 합니다. 피자 조각과 원형 피자 중에서 어떤 피자를 골라야 할까요?

 

★ 입력 형식

입력의 첫 번째 줄에는 테스트 케이스의 수가 주어집니다. 각 테스트 케이스는 두 줄로 구성됩니다. 테스트 케이스의 첫 번째 줄에는 공백으로 구분된 두 정수 A1과 P1이 주어집니다. 테스트 케이스의 두 번째 줄에는 공백으로 구분된 두 정수 R1과 P2가 주어집니다. 모든 값은 10^3 이하의 양의 정수임을 보장하며, 두 피자의 달러당 면적이 서로 다름을 보장합니다.

 

★ 출력 형식

각 테스트 케이스에 대해 "Whole pizza"(원형 피자) 또는 "Slice of pizza"(피자 조각) 중 어떤 것이 더 유리한지 출력합니다.


★ 풀이

원형 피자의 면적은 (반지름)^2*PI입니다. 각 피자의 면적을 가격으로 나눈 뒤 값이 작은 경우를 출력하면 됩니다.

참고로 math.h 헤더의 M_PI 상수를 사용하면 컴파일 에러가 발생할 수도 있다고 합니다. 직접 PI의 값을 입력하거나 acos(-1)을 사용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소스 코드 (C++98)}

 

공유 소스 보기

 

www.acmicpc.net


★ 틀린 점이 있다면 알려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