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에 Android 응용 프로그램을 개발하면서 새로운 Google 계정으로 데이터를 옮겨야 할까 생각이 들었다. 현재 사용 중인 Gmail 주소에 개인정보가 포함되어 있기 때문이다. 필자가 스마트폰을 처음으로 접하게 되었을 때 만든 계정이라서 그런지 전화번호가 포함되어 있다.
하지만, Google 계정을 옮기는 과정이 결코 쉽지 않을 것 같다. 기존에 저장되어 있던 대부분의 데이터가 있기 때문이다. 대표적으로 Chrome 동기화 데이터, Play 스토어 개발자 계정 등이 있다. 그렇다고 해서 기존에 사용하던 Google 계정을 삭제하지는 않을 것이다. 대신에 연락처로 사용하는 메일을 따로 만들까 생각하고 있다.
또한, 필자가 최근에 Chrome 비밀번호 관리자에서 정보 유출과 관련된 경고 문구를 보았다. 혹시나 해서 인터넷을 찾아보고 Avast 홈페이지에서 확인한 결과, 필자가 과거에 들어보았던 블랙마켓 중 하나인 Aptoide 정보가 나타났다. 그래서 경고에 나타난 사이트 중 자주 사용하는 사이트의 비밀번호를 변경하였다.
최근에 터치 게임 업데이트를 Google Play에 배포하였다. 아직 사용자 수는 거의 없지만, 필자가 공들여서 제작한 만큼 재미있게 즐겨주었으면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