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음만은 새내기

항상 초심을 잃지 않고 생활하겠습니다~!

프로그래밍/Baekjoon Online Judge

[백준] #5365 : Decoder

동동매니저 2023. 6. 3. 10:59

★ solved.ac 난이도 : B3

(작성 시점 기준)


{문제 본문 링크}

 

5365번: Decoder

All the Sith messages are sent using a complex coding scheme. You have cracked their code and must write a program to decode coded messages. Their code works as follows. Each word in the coded message represents one letter in the decoded message. Use the f

www.acmicpc.net


★ 문제 번역

모든 Sith 메시지는 복잡한 코딩 체계를 사용하여 전송됩니다. 당신은 그들의 코드를 해독했으며 코딩된 메시지를 해독하는 프로그램을 작성해야 합니다. 그들의 코드는 다음과 같이 작동합니다. 코딩된 메시지의 각 단어는 디코딩된 메시지의 한 문자를 나타냅니다. 첫 번째 단어의 첫 번째 문자를 사용하고 각 후속 단어에는 n번째 문자를 사용합니다. 여기서 n은 이전 단어의 길이입니다. 이전 단어가 현재 단어보다 길면 현재 단어는 공백을 나타냅니다.

다음은 예시입니다.

코딩된 메시지 디코딩된 메시지
A Tree
Some one too a sas
AT
S o s

 

★ 입력 형식

첫 번째 줄에 양의 정수 n이 주어집니다. 다음에는 코딩된 메시지를 나타내는 n개의 단어가 주어집니다.

 

★ 출력 형식

디코딩된 메시지를 한 줄로 출력합니다.


★ 풀이

지시 사항을 그대로 구현하시면 됩니다. 이전 단어가 현재 단어보다 길 때 실수하지 않도록 조심해야 합니다.


{소스 코드 (C++98)}

 

공유 소스 보기

 

www.acmicpc.net


★ 틀린 점이 있다면 알려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