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음만은 새내기

항상 초심을 잃지 않고 생활하겠습니다~!

프로그래밍/Baekjoon Online Judge

[백준] #2387 : Howl

동동매니저 2023. 3. 26. 11:21

★ solved.ac 난이도 : B3

(작성 시점 기준)


[문제 본문 링크]

 

2387번: Howl

On a full moon, one might be able to hear a wolf howl in the distance. You manage to come across a wolf howling at the moon, and you want to capture the beautiful image. Unfortunately, you left your camera at home, so you decide to just create the picture

www.acmicpc.net


★ 문제 번역

보름달이 뜨는 날에는 멀리서 늑대가 울부짖는 소리를 들을 수 있습니다. 당신은 달을 향해 울부짖는 늑대를 우연히 만났고, 그 아름다운 이미지를 포착하고 싶었습니다. 안타깝게도 카메라를 집에 두고 왔기 때문에 컴퓨터에서 사진을 만들기로 결정했습니다. 아래와 같이 울부짖는 늑대의 이미지를 만들어서 출력하세요.

 

★ 입력 형식

없음

 

★ 출력 형식

추가 공백 없이 정확히 아래와 같은 늑대를 출력하세요. 각 줄은 공백으로 끝나서는 안 됩니다. 늑대의 눈은 백틱 문자(`)입니다.

(참고로 백틱 문자의 코드는 U+0060입니다.)


★ 풀이

예제 출력을 그대로 출력하면 됩니다. Algol 68 언어로만 제출할 수 있으며, 해당 언어의 문법을 이해하셔야 합니다.

(입력이 없으므로 출력문 작성 방법만 이해하셔도 됩니다.)


[소스 코드]

작성 시점을 기준으로 정답자 94명 중 1위를 기록하고 있으므로 소스 코드를 공개하지 않습니다. 양해 부탁드립니다.

참고로 채점 결과는 다음과 같으며, 코드 길이에서 순위가 갈렸음을 밝힙니다.

  • 수행 시간 : 12 ms
  • 사용 메모리 : 80,292 KB
  • 코드 길이 : 170 Byt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