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음만은 새내기

항상 초심을 잃지 않고 생활하겠습니다~!

프로그래밍/알고리즘 공통

SCPC 2019 대회 준비 겸 알고리즘 문제 풀이 업로드 안내!!

동동매니저 2019. 6. 4. 11:46
안녕하세요~! (너무 오랜만에 글을 쓰네요... ㅠ.ㅠ)
제가 최근에 학교에서 SCPC 2019와 관련된 자료를 보았는데요,
저의 프로그래밍 실력이 어느 정도인지 알아보는 경험 삼아 참가 신청을 하게 되었어요 ^^
(예선 1차 기출문제를 보았는데... 문제가 어려운 것 같았어요... ㅠ.ㅠ)

또한, 대회를 준비하면서 다양한 문제 풀이 사이트(BOJ, HackerRank, CodeGround 등...)의 문제를 풀어보면서,
풀이를 블로그에 올려보고 싶다는 생각도 하게 되었죠...
(물론, 예전에 BOJ 문제 풀이를 몇개 올린적도 있죠...)

참고로, HackerRank는 영어로 되어있어서, 문제가 제대로 이해가 되지 않을 때도 있지만,
쉬운 문제부터 단계적으로 풀어보면 이해가 가는 것 같아요... ^^
문제를 풀 때마다 난이도 별 Hackos를 얻을 수 있는데요,
이를 이용해서 문제의 Test Case를 볼 수 있어요~!
(저는 사용 안해봤어요... 정~말 어려운 문제에 사용할 예정!)
또한, ProjectEuler의 문제를 풀면 많은 Hackos를 얻을 수 있다는 점!
(저도 몇 문제 풀긴 했는데요, 난이도가 꽤 높은 편... ㅠ.ㅠ)

지금부터라도 열심히 문제를 풀어서 꼭 좋은 결과가 있으면 좋겠네요... ^^
(참고로, 이제부터 소스 코드는 이미지 파일로 첨부할 예정이니 참고하세요!)